최근 무이증 환자에게 이식된 골전도 이식형보청기 바하(BAHA)를 보고서 무이증 환자 및 중이염 환자분 들께서 관심을 가지는 바하(BAHA)에 대해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포스팅하였습니다.
바하(BAHA)는 수술에 의해 이식되는 청능재할용용 의료기기입니다. 어떠한 수술도 환자와 보호자는 '수술동의서'를 작성하여야 하는데 그 내용에는 수술 결과는 모두 환자가 책임을 안게되어 있습니다.
필자 역시 5차례의 귀 수술을 받았습니다만, 그 때마다 '수술 동의서'를 작성하였고 만족할 수 없는 수술결과임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에 제가 책임을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바하(BAHA)를 시술하는 의사는 설명의 의무를 성실히 하여 해당 환자가 수술을 선택함에 있어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여야하고, 환자는 정확한 정보로서 신중한 수술 선택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국내 BAHA를 공급하는 회사에서 제작한 소개 소책자를 입수하였습니다.

표지를 포함하여 총 14페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4페이지에 바하의 이미지가 소개됩니다.


상품명은 'BAHA Compact'라고 인쇄되어 있고 제조사는 'Entific'이고 제조국가는 'Made in Sweden'입니다.

8페이지에 사후관리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사후관리는 일일관리와 주간관리로 나누어집니다.
일일관리 사진을 소개해드립니다.




표지 이면에는 웹사이트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주소창에 www.entific.com을 입력하니 www.cochlear.com 로 연결이 됩니다.  

아래에 나와있는
www.patients-baha.com 은 더 이상 운영되지 않는 듯 합니다.
사실 수술 등 새로운 경험을 앞두고 수술환자 커뮤니티를 통해 사전 정보를 얻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국내에 제대로 된 커뮤니티가 하루빨리 생겼으면 합니다.

그리고 소개책자에 1977년부터 BAHA 수술이 시행되어 전 세계적으로 25,000여명이 수술을 받았다고 되어 있는데 아쉬운점은 감각신경성난청을 초래하는 노화(노인성난청)가 발생되었을 때 본 수술의 결과가 어떻게 변화할 지에 대한 연구결과가 없는데 추후에 제작되는 소개책자나 웹사이트에 이에 대한 보완이나 설명이 언급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1436saxbycoffer.com/mkbags.php BlogIcon Michael Kors outlet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으면 좋고 싫으면 싫은 거지, 뭐가 이렇게 어렵고 복잡하냐구

    2013.07.15 10:11

1 ··· 794 795 796 797 798 799 800 801 802 ··· 1259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2,019,171 / Today : 28 / Yesterday : 98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