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세 남성, 이OO 고객님의 질문입니다.>

몇 개월전 스타키보청기 청력 검사후 한쪽 만 보청기를 주문 제작 하려든 사람입니다

헌데 그때 보청기 건전지 수명이4 시간 이라 하여 포기 하였던 ...
헌데 다른 보청기 센타 에서는 최장8 시간 이상은 ..
혹은 충전 하여 사용할수 있는 제품이 있다는데...

문1 보청기 종류 에 따라 건전지 수명이 각각다른지요
문2 건전지 가격 은? 또 수명은.


<답변요약>

보청기 배터리의 수명(CIC, 고막형 기준)은 하루 16시간 사용시 5일~7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5~7일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이는 청력상태가 큰 변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청력이 좋은 쪽의 보청기는 건전지를 오래사용할 수 있으며, 청력이 나쁜 쪽은 아무래도 볼륨을 크게하기에 출력(出力, gain)이 커져 전기 소모가 많아집니다.
그리고 보청기 종류에 따라 보청기 수명도 달라집니다. 기능이 단순하면 오래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나로그 보청기의 배터리 소모가 훨씬 덜 하여 상대적으로 2~3일 더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가격은 동일합니다. 개당 750원이고 40개들이 1박스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3만원이며, 통계적으로 보면 1년에 소비되는 배터리 값은 약 4-5만원 선입니다.

보청기 종류 및 가격은 저희 홈페이지 우측에 보시면 <보청기 가격정보> 배너를 클릭하시면 보다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충전용 보청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타키보청기를 비롯한 거의 대부분의 메이저급회사에서 충전용 보청기는 없습니다.
기술개발력이 낙후해서가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실효성이 없습니다.
일본에서 개발된 제품을 분석해 본결과 10시간 이상 충전해야 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매일 적어도 2개의 충전용 보청기를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그리고 일정한 전류를 공급하는 기술도 완벽하지 못하기에 보청기를 사용도중 소리 크기의 변화가 가능합니다. 이점을 참조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