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청능사(audiologist) 김형재 입니다.

 

오늘은 난청과 이명을 동시에 해결하는 보청기 XINO TINNITUS(지노 티나이터스) 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Self Learning (자가학습)의 정의  

보청기 사용자의 개별 청취환경에서 적정 소리크기가 보청기 내장 컴퓨터에 스스로 분석 기록되는 기능을 말합니다.

Self Learning(자가 학습) 기능은 볼륨조절기(volume control) 학습 시스템으로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사용자의 볼륨 조절 변화를 학습하여 보청기에 적용시킴으로 수동()으로 볼륨을 조절하는 횟수와 각 환경 별로 메모리를 변경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빠른 적응이 가능케 하고 사용을 편리하게 도와줍니다.

 

2. Self Learning (자가학습)의 효과

청능사(audiologist)가 보청기 휘팅 시 Self Learning(자가학습)된 자료로 활용하면 보다 세밀하고 정확한 휘팅이 가능하여 보청기 사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3. Self Learning (자가학습)기능을 활용한 휘팅

 

 

휘팅 화면의 좌측 하단의 ‘Self Learning(자가학습)’아이콘에 ‘느낌표(!)’가 생기면 사용 중인 보청기에 학습(learning)된 내용이 있음을 청능사가 인지할 수 있습니다  

  

   

Self Learning(자가 학습) 초기화면으로 4개의 멀티 메모리별로 사용된 적정 소리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적색 바는 우측 보청기를, 청색 바는 좌측보청기를 의미하며, 기존의 X Series(엑스 시리즈) Wi Series(와이 시리즈)에서도 구현되고 있습니다.

  

4. Self Learning (자가학습)기능 관련 연구논문

A Simple Path to Self Learning : Lorrie Scheller, Au.D

http://www.starkeypro.com/public/pdfs/technical-papers/Self_Learning_Technical_Paper.pdf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