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노인성난청자분들은 보청기 리시버 청소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로 인해 보청기 리시버 고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최근 스타키보청기에 적용되고 있는 신개념 리시버 HBI를 소개하겠습니다.

 

1. HBI 리시버 개념

HBI (Internal Hear Clear Bushing) 리시버는 기존의 리시버가 실리콘 재질로 쉘에 고정시킨 것과는 달리 귀지와 습기의 침투를 크게 감소시킨 특수 구조의 하드(경질) 플라스틱으로 쉘에 고정시킨 신개념 리시버(receiver, 스피커)를 말합니다.

 

 

하단에 빨간색과 노란색의 케이블(전선)로 연결된 부분이 리시버이고, 상단에 빨간색(우측 보청기 적용)과 파란색(좌측 보청기 적용)의 튜브는 귀지와 습기의 침투를 크게 감소시킨 하드(경질) 플라스틱 구조물입니다. 중간의 노란색은 연질 플라스틱으로서 리시버와 경질 플라스틱 구조물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2. HBI 리시버 장점

기존 실리콘 튜브 리시버와 비교할 때 리시버와 튜브 사이가 이중 구조로 되어 있어 이물질(귀지)이 침투할 확률이 적습니다. 리시버 고장의 주원인이 귀지와 습기임을 감안할 때 기존의 실리콘 튜브 리시버보다 관리가 쉬워 상대적으로 보청기 청소가 쉽지 않은 노인성 난청자에게 특히 유리합니다.

※ 기존의 실리콘 튜브 리시버 구조 살펴보기

보청기 마이크(Microphone, MIC)와 리시버(Receiver, REC=스피커) 완전 쪼개기

 

3. HBI 리시버 단점

리시버와 쉘의 연결부 재질이 기존의 실리콘에 비해서 하드(경질) 플라스틱으로 탄성이 적어, 외이도 내부(직경)가 좁거나 굴곡이 심한 경우에는 적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외이도가 좁고 굴곡이 많은 난청자에게 적용 시 보청기의 외부 노출이 많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실리콘 튜브 리시버를 사용한 보청기도 구조적 제한이 없다면 HBI 리시버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아래 연관 글은 기존 리시버의 구조 및 리시버 안의 귀지 예방법 관련 이전 포스팅 글입니다.

 

[연관글]

보청기 마이크(Microphone, MIC)와 리시버(Receiver, REC=스피커) 완전 쪼개기

보청기 고장의 주범! 리시버(receiver, = 스피커)안의 귀지 예방법

보청기 리시버(receiver) 고장 주원인 귀지의 면봉에 의한 효율적 제거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 19 20 21 22 23 24 25 26 27 ··· 64 

글 보관함

카운터

Total : 2,009,739 / Today : 69 / Yesterday : 89
get rss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