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님 2013/03/15 15:00:18

 

안녕하세요 청능사가 되고 싶은 고3학생입니다.

대전에 사는데 우송대에 언어치료청각재활학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선생님이 전망도 좋고 저한테 잘 맞는 과인 것 같아서 생각해두고 있어요.

근데 학교 진로 선생님께서 청능사는 병원에서 많이 뽑지 않아 수요가 적다고 하시네요.

어느 과정으로 청능사가 되셨는지 앞으로의 전망과 현재는 어떠한지 병원에서는 얼마나 뽑는지 보청기회사 등 관련된 것들 많이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청능사(audiologist) 김형재입니다.

 

진로에 대한 질문에는 항상 조심스럽습니다.

 

질문에 대해 답변을 드리기 이전에 청능사의 개념을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청능사는 보청기센터, 청능재활센터, 보청기제조사, 공공복지기관, 청각장애특수학교, 병의원 등과 같은 다양한 영역에서 청각학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청능치료, 공공복지 서비스 및 교육 연구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청능사가 되기 위해서는 청능사자격검정원에서 주최하는 청능사 시험 응시자격을 갖춰 시험에 합격하셔야 합니다.

 

청각학 관련 공부를 할 수 있는 대학은 질문에서 예시하신 우송대 뿐 아니라 부산가톨릭대, 한림대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아래 링크 글을 따라가시면 다양한 대학교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직업의 전망은 무엇보다 본인의 의지와 노력, 열정 및 적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청능사의 진로나 전망은 이전 포스팅 글 링크 해 드리오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부디 현정 학생의 진로선택이 자기 자신의 적성과 잘 부합 되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파악해 보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되시면 각 분야의 청능사분들을 직접 만나보시고 청능사가 일하는 곳도 방문하시는 것도 글로 보는 것보다 빠른 판단이 될 것으로 봅니다.

 

감사합니다.

 

[연관글]

Audiologist(청능사,청각사)의 업무, 진로 및 청각학 관련 학과 소개

청능사(audiologist)에 관심 갖는 고등학교 3학년 수능 준비 학생에게 드리는 조언

 

 

+ Recent posts